강철비

북한 관련 영화 중 가장 탄탄한 영화 -


이제껏 북한 관련 영화라 하면 대한민국이 북한을 통쾌하게 때려잡거나 은밀한 첩보전을 함으로 함께 긴장하고 희열하는 그런 류의 영화들이었다이전에는 북한을 완전 부정하는 뉘앙스의 영화가 주를 이루었다면 최근에는 북한과 우리는 힘을 합쳐야 한다는 뉘앙스의 영화가 주를 이루고 있다. ‘공조를 보더라도 남북한이 함께 수사하는 내용을 담았다모든 수사가 끝나고 서로 인사하며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는 장면으로 끝을 맺는다이 영화도 마찬가지로 같은 장면으로 끝을 맺는다


하지만 ’ 과 외교’ 가 끼면서 보다 더 심도 있는 영화가 되었다.





북한 쿠데타 발생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내려왔다!

쿠데타 발생 직후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내려온다.

그 사이 북한은 대한민국과 미국을 상대로 선전포고를남한은 계엄령을 선포한다.

이때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내려왔다는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

전쟁을 막기 위해 이들에게 긴밀한 접근을 시도하는데....



지금 우리나라에서도 끊임없이 화제가 되고 있는 핵자주 국방동아시아 외교한미//중 관계 등이 골고루 언급 되고 있다감독의 주장이 절대적으로 옳다고는 말할 수 없다하지만 하나의 가정을 만들어냄으로써 감독은 비단 한반도 평화 문제만이 아닌 더 나은 국방과 외교는 무엇일까라는 물음을 던져주고 간다.



쿠키는 없습니다

'리뷰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대한 쇼맨  (0) 2018.02.13
지브리 ...? 그래 지브리. - 메리와 마녀의 꽃  (0) 2017.12.26
남한산성  (0) 2017.11.07
범죄도시  (0) 2017.11.07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0) 2017.11.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