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무비' 가 붙은 이상 무언가 원작이 있었고 그것을 영화로 제작했다는 의미이다. 

나쁜 녀석들 드라마가 있다는 사실을 영화 보고 나서 알았다. ㅋㅋㅋ 

이번 영화의 핵심은 아무래도 마동석이 아닐까 싶다. 예로부터 마동석이 나온 영화는 우리가 평소 느끼기 어려운 타격 쾌감을 느끼게 해 준다. 그가 어떤 역할을 맡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이미 마동석이 나온 시점에서 장르는 '마동석' 그 자체가 되기 때문이다. 물론 함께 출연하는 주연배우 ( 김상중, 김아중, 장기용 ) 등도 모두 훌륭한 배우들이시다! 그럼에도 마동석의 존재감이 사라지지 않는 건 어쩔 수 없는 사실. 이를 증명하듯 영화에서도 마동석을 적극 활용한다. 마동석에게 귀여운 핑크 장갑을 끼워준다거나, 고개를 돌리며 아름다운 미소를 짓는 장면 등 적극적으로 그를 어필한다.  이렇게 영화는 마동석을 중심으로 흘러간다. 

 먼저 나는 나쁜 녀석들 드라마를 본 적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드라마에서 어떤 스토리가 나왔고, 어떻게 인물 전개가 되었는지는 모른다. 그럼에도 영화를 보는 데에 별로 불편함이 없었다. 영화가 무엇을 위해 개봉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보통 원작의 속편으로 나오는 경우 팬을 위해 그들만이 알 수 있는 장면을 넣거나 해 원작을 사랑하는 팬들이 더욱 즐겁게 관람할 수 있게 만드는데, 이해 못할 장면은 나오지 않았다. 

 그럼에도 스토리에 있어 고개를 갸웃거리게 하는 장면이 나온다. 가장 대표적인걸 뽑자면, 어떤 조직을 파헤치며 뒷배를 잡는데, 정말 뜬금없이 야쿠자가? 이 시국에? 

 추석을 겨냥한 영화에다가 대한민국 흥행 공식 중 하나인 일본을 이용하는 것은 속이 보여도 너무 보이는 장면이었다. 어떤 뚜렷한 목적과 원한을 가지고 더 나쁜 녀석을 잡아간다고 관객들을 설득시키는 것이 아닌, 그저 마동석을 필두로 한 짱짱한 배우들을 이용해 눈이 즐거운 액션을 보여주고, ( 예를 들면 갑자기 나타난 도깨비 발) 무의식적으로 반일 감정을 끌어내어 야쿠자가 나쁜 놈이구나 생각하게 유도할 뿐 그 어떤 의미도 없었다. 

 차라리 정치권이나 고위급 간부가 꾸민 일이었다는 클리셰를 사용했으면 진부한 스토리지만 좀 더 자연스럽지 않았을까? 아쉬운 부분이다. 

* 엔딩 크레딧에 작은 쿠키영상 하나 나옵니다. 

 

 

 

+ Recent posts